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AI 기술로 진화한 ‘비스포크 무풍콤보 에어컨’ 출시

블로그

by oksupapa 2025. 2. 9. 16:25

본문

반응형

삼성전자, AI 기술로 진화한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 출시

삼성전자가 2025년형 프리미엄 에어컨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무풍 기술에 업그레이드된 AI 기반 제습, 절전, 음성 인식 기능을 결합해 한층 더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미지 삼성전자


쾌적함과 절전의 조화, AI 기반 ‘쾌적제습’ 기술

기존 에어컨의 제습 기능은 실내 온도를 낮춰야 효과가 컸지만,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삼성만의 습도 감지 및 맞춤 냉매 조절 기술을 적용해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도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40~60%의 최적 건강 습도를 유지하는 ‘쾌적제습’ 기능을 탑재해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AI로 더 똑똑해진 맞춤 냉방 기능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공간 특성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냉방 및 공기 청정 모드를 설정하는 ‘AI 쾌적’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한 ‘AI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상황별 맞춤 절전을 통해 추가로 최대 3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더 편리해진 AI 음성비서 ‘빅스비’ 지원

이번 모델은 업그레이드된 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를 지원해, 리모컨 없이도 자연어 명령을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 "시원해지면 무풍 모드로 전환해줘"
  • "현재 날씨에 맞게 설정해줘"

이미지 삼성전자


스마트 웨어러블과 연동되는 ‘굿슬립’ 기능

신제품은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숙면을 돕는 ‘굿슬립’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워치 또는 갤럭시 링과 연동하면, 사용자가 잠들면 자동으로 적정 온도로 조절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에어컨이 자동 종료되는 스마트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부재를 감지해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부재 절전’과 습기를 방지하는 ‘부재 건조’ 기능도 탑재되어 더욱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이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 1·2등급, 친환경 절전형 에어컨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해, 강력한 성능과 에너지 절약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AI 절전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형 신제품은 삼성의 독보적인 무풍 기술과 AI 기반의 ‘쾌적제습’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에게 한층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주요 특징 요약

AI 기반 ‘쾌적제습’ 기술 – 에너지 사용량 최대 30% 절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 – 상황별 맞춤 절전 기능 지원
AI 음성비서 ‘빅스비’ 탑재 – 리모컨 없이 음성으로 간편 조작
갤럭시 워치·링 연동 – 수면 패턴 인식 ‘굿슬립’ 기능 제공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 – 전기 요금 절약 및 친환경 기술 적용

 

새롭게 출시된 삼성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AI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능을 결합한 스마트 에어컨으로, 한층 더 진보한 냉방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